광주폐건전지 2배 교환 혜택, 북구 4월 20일부터 집중수거
광주 북구가 오는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폐건전지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해 폐건전지 10개를 새 건전지 2개로 바꿔준다. 평상시 교환비율(20개→2개)의 2배 혜택으로, 북구청 청소행정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광주 북구가 오는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폐건전지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해 폐건전지 10개를 새 건전지 2개로 바꿔준다. 평상시 교환비율(20개→2개)의 2배 혜택으로, 북구청 청소행정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광주 북구가 4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폐건전지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하며, 이 기간에는 폐건전지 10개만 가져가도 새 건전지 2개로 바꿔준다. 평소보다 2배 혜택이라 동 행정복지센터에 빨리 가는 게 유리하다.
광주 동구가 오는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폐건전지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해 폐건전지 10개를 새건전지 2개로 교환해 준다. 동구민과 구청 산하 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인 1회 최대 200개까지 교환 가능하다.
광주 남구 효덕동이 오는 30일까지 폐건전지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 폐건전지 10개당 새 건전지 2개 또는 화장지 1롤로 교환해 준다.
광주 동구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폐건전지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하며 새건전지로 교환해준다. 폐건전지 10개당 새건전지 1세트(2개)를 받을 수 있고, 동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환 가능하다.
광주 서구가 6월부터 10월까지 모기 등 위생해충을 집중 방역한다. 보건소와 18개 동 방역기동반 40여 명이 광주천변·도시공원·경로당 등을 돌고, 서구보건소 카카오톡 채널 ‘건강백세봇’으로 시민에게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위치를 안내한다.
광주광역시는 올바른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2024년 11월부터 12월까지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위반 시 최대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생수·음료 투명페트병만 별도배출 대상이다.
광주 서구 주민은 폐건전지 10개를 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져가면 새 건전지 2개(1세트)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하며,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