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금호평생교육관 시니어 무료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5월 21일 접수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무료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수강생 **20명**을 **5월 21일(목)**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카카오택시 부르기, 내비게이션 사용, 버스·KTX 예매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을 **4주간** 배울 수 있다.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무료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수강생 **20명**을 **5월 21일(목)**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카카오택시 부르기, 내비게이션 사용, 버스·KTX 예매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을 **4주간** 배울 수 있다.
광주 서구가 '우리 함께 걸어요' 무료 걷기 교육 수강생 10명을 모집한다. 5월 21일까지 서구 통합예약서비스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정원이 적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포항시가 지원하는 한국배터리아카데미 남부권캠퍼스가 배터리 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1차 직무역량 강화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북에서 열리며, 신청은 5월 14일까지 기업마당에서 하면 된다.
광주 북구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평생교육 '꽃대어른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어반드로어·무용가·바리스타 3개 강좌, 5월 4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 인터넷 접수.
제주 동부농업기술센터가 AI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6월 2일부터 총 4회 운영하며 기획부터 영상 편집까지 단계별로 배울 수 있다.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콘텐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GCC 사관학교'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만 18세부터 39세까지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청년 미취업자 100명을 대상으로 AI 기반 실무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오는 3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광산구가 전통연희 '잡색극'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7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월 5일까지 광산구 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 20명을 받는다.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40~60대 중장년 재직자·퇴직(예정)자를 위한 무료 디지털 직무역량 강좌(초급·중급)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6월 19일까지, 사전진단을 거쳐 15명 내외를 선정하며 교육은 6월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
금호평생교육관이 고등학교 학력이 없는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반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도 제공, 4월 28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광산구가 6월 한 달간 엑셀·스마트폰·AI 기초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주민정보화교육생을 모집한다.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광산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84명을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