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영양교육 무료, 동구 산수 지산동 주민 오늘(5/15)까지 신청
광주 동구 산수동·지산동 주민이면 무료로 영양교육과 조리실습, 기초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5월 15일(금) 오후 6시까지** 전화로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광주 동구 산수동·지산동 주민이면 무료로 영양교육과 조리실습, 기초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5월 15일(금) 오후 6시까지** 전화로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광산구가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노르딕워킹 교실을 연다. 5월 2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광산구보건소와 경암근린공원에서 총 12회 진행된다.
광주 서구가 스마트워치를 무료로 지급하고 6개월간 전문가 맞춤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1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4월 30일까지이며 보건소 건강증진팀(062-350-4134)에 전화하면 된다.
광주 북구보건소가 관할 지역 사업장 직장인을 대상으로 2026년 '건강한 직장인 만들기' 사업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parkhn123@korea.kr) 또는 팩스(062-510-1326)로 제출하면 되고, 문의는 건강증진팀(062-410-8489)으로 하면 된다.
광주시가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관계망 형성을 돕는 '솔로 투게더' 프로그램을 18일부터 운영한다. 5개 자치구별로 요리·탁구·목공예 등 다양한 취미·문화 강좌가 연중 무료로 진행된다.
광주 동구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참여자 50명을 오는 5월 4일부터 모집한다. 참여자는 손목 활동량계·체중계 등 스마트기기를 무료로 받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광주 동구가 1인 가구와 임신부에게 5개월간 식재료를 배송하고 무료 영양교육을 제공한다.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내일(4월 29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광주 서구 건강생활지원센터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체조교실(48명)과 영양교실(15명)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4월 10일까지이며, 전화(062-350-4173) 또는 방문으로 접수한 뒤 사전검사를 예약하면 된다.
광주 동구 산수·지산동 주민이면 무료로 영양 교육과 기초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건강동아리가 열린다. 내일(5월 15일)까지 전화(062-608-4891)로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 20명 마감된다.
광주 동구 산수동·지산동 주민을 위한 무료 영양 교육·조리 실습 건강동아리가 5월 1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20명이며 전화(062-608-4891)로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