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쓸모 있는 소식
search

'동행정복지센터' 검색 결과 (299건)

📄
사회 광주 · 06-04

광주남구 하계 방역, 130일간 휴대용 방역기 무상 대여

광주 남구가 이른 더위로 하계 방역을 예년보다 앞당겨 4월 27일부터 11월 6일까지 130일간 실시한다. 17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휴대용 방역장비 86대를 비치해 시민에게 무상 대여하고, 해충 유인 퇴치기 254대도 운영한다.

#광주남구 #하계방역
9명이 봤어요
📰
사회/복지 서구 · 03-16

광주 치매조기검진, 서구 찾아가는 검진 18개동 순회 무료

광주 서구가 내일(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한다. 만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18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무료 검진과 상담을 제공한다. 지난해 이 검진을 통해 190여명의 치매 환자를 조기 발견한 성과가 있다.

#서구 #치매조기검진
50명이 봤어요
💼
복지 광주 · 05-12

광주고유가피해지원금 저소득층 최대 60만원 18일부터 신청

광산구 기초수급자·차상위·한부모·소득하위 70% 가구에 고유가 피해지원금을 최대 6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5월 18일부터 7월 3일까지 온라인(카드사 앱)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첫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광주 #광산구
27명이 봤어요
📋
복지 광산구 · 04-02

광주돌봄서비스, 신가동 취약계층 55명 추가 모집

광주 광산구 신가동이 아동부터 노인, 장애인까지 지역주민을 위한 2026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수시모집을 시작했다. 초등돌봄서비스 등 총 4개 분야에 5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오는 4월 1일부터 모집 인원이 찰 때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광주 #광산구
52명이 봤어요
💡
사회/복지 서구 · 03-16

광주건축법 위반 사전 예방, 서구 QR코드 건축사례집 최초 제작

광주 서구가 자치구 중 최초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 위반건축물 예방 사례집을 제작해 배포한다. 무단 증축, 용도변경 등 대표적 위반 사례를 시각 자료 중심으로 정리해 주민 이해를 높이고,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QR 포스터를 부착해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승인 시 건축주에게 직접 발송하는 등 사전 예방 행정에 나선다.

#광주 #서구
43명이 봤어요
🏛️
일자리 광주 · 05-12

광주 일자리 북구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120명 모집 시급 1만320원

광주 북구가 2026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120명을 모집합니다. 신청은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나 북구청 1층 소상공인종합안내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하며, 시급 10,320원에 교통·간식비와 주·월차수당이 별도로 지급됩니다.

#광주 #북구
43명이 봤어요
📢
경제 광주광역시 서구청 · 04-21

광주 노후간판 철거비 지원, 서구 건물주 4월 24일까지 추가모집

광주 서구가 영업장 이전·폐업 후 방치된 노후간판 철거비를 지원하는 2차 추가모집을 받는다. 오는 4월 24일(금)까지 서구청 도시공간과 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동의서·승낙서를 방문·우편으로 내면 되며, 신청자는 철거 후 폐기물 처리비만 부담한다.

#광주 #서구
52명이 봤어요
🎯
복지 광주 · 05-22

광주청년 월세 최대 20만원 지원, 5월 29일까지 신청

광주 광산구가 19~34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월 최대 20만원의 월세를 최대 24개월(최대 480만원) 지원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5월 29일 오후 4시, 방문 신청은 같은 날 오후 6시까지이며 복지로 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합니다.

#광주 #광산구
29명이 봤어요
🔖
복지 광주광역시 서구청 · 04-27

광주지원금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 무료 발급, 서구 오늘 1차 시작

광주 서구가 고유가 피해지원금 신청 주민을 대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수수료 1,000원을 7월 17일까지 면제한다. 대리신청과 이의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 구청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금 신청 용도'라고 밝히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광주 #서구
61명이 봤어요
📌
사회 월산동 행정복지센터 · 03-31

광주 남구 주민점검신청제, 4월 1일부터 위험시설 직접 신고

광주 남구가 주민이 생활 주변 위험 시설을 직접 신고하는 '주민점검신청제'를 오는 4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62일간 운영한다. 안전신문고 앱·포털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시설은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점검한다.

#광주 #남구
51명이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