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만성질환 체조·영양교실, 4월 10일까지 모집
광주 서구 건강생활지원센터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체조교실(48명)과 영양교실(15명)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4월 10일까지이며, 전화(062-350-4173) 또는 방문으로 접수한 뒤 사전검사를 예약하면 된다.
광주 서구 건강생활지원센터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체조교실(48명)과 영양교실(15명)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4월 10일까지이며, 전화(062-350-4173) 또는 방문으로 접수한 뒤 사전검사를 예약하면 된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마을복지건강계획 수립단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월 21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광주 북구가 주민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명사 초청 강연 '희망아카데미'를 6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연다. 첫 강연은 6월 16일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리며, 온라인이나 전화로 사전 신청해야 한다.
광산구가 20세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무료 정보화 교육생을 모집한다. 엑셀·스마트폰 활용·AI 기초 등 과정을 구청과 첨단 두 곳에서 운영하며,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광주 광산구가 2027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 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오는 5월 29일까지 광산구 거주자라면 누구나 3.5억원 이내의 생활 밀착형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비전공자도 데이터 분석과 AI 예측 모델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교육을 연다. 5월 29일까지 기업마당에서 신청하면 6월 1~2일 이틀간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광주 남구가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 6월 8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남구청 5층 보건교육실에서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전화로 사전 신청해야 한다.
광주 서구가 '우리 함께 걸어요' 무료 걷기 교육 수강생 10명을 모집한다. 5월 21일까지 서구 통합예약서비스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정원이 적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동구가 1인가구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식재료를 제공하는 '영양 UP, 건강 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모집은 지난 4월 20~29일 선착순 마감됐다.
광주광역시가 지역에 사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구직 활동수당과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월 26일부터 2월 2일까지로, 조건을 갖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