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금호평생교육관 50대 시니어 스마트폰·키오스크 무료 교육 5월 21일 접수
광주광역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스마트폰·키오스크 무료 교육 3기를 연다. 5월 21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스마트폰·키오스크 무료 교육 3기를 연다. 5월 21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위한 무료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2기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뽑는다. 4월 23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5월 8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4회 수업이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 통합도서관이 50대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원예 원데이클래스를 연다. 5월 11일 진행되는 이번 수업은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5월 7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춘학교가 시니어 원데이클래스 요리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4/27 오전 케일쌈밥과 강된장을 배우며 비용은 무료다. 현재 정원이 마감되어 대기 접수 중이다.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무료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수강생 **20명**을 **5월 21일(목)**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카카오택시 부르기, 내비게이션 사용, 버스·KTX 예매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을 **4주간** 배울 수 있다.
광주시교육청 통합도서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스마트폰·키오스크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본인 명의로만 신청 가능하다.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만 50세 이상 광주 지역민을 대상으로 무료 '시니어 소프트웨어 기초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6년 6월 19일까지 전화(062-230-7738) 또는 방문으로 신청하면 되고, 차시별 25명 내외 선착순이다.
광주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이 50대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가르치는 무료 교육을 시작한다. 5월 1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수강생 본인 명의로만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광주시가 2026년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6개월간 K-패스·광주G-패스 환급을 대폭 확대한다. 시차 출퇴근 시간대에 대중교통을 타면 환급률이 30%p 추가돼 일반 50%, 청년·어르신·2자녀 부모 60%, 3자녀 이상 80%, 저소득층 83.5%까지 돌려받는다.
4월부터 9월까지 시차 출퇴근 시간대에 대중교통을 타면 K-패스 환급률이 30% 올라갑니다. 저소득층은 최대 83.5%, 청년은 60%까지 돌려받아요.